본문 바로가기
눈으로 보는 세계 여행

일본 교토 여행 코스 관광명소 자유여행 추천

by chairmans 2023. 1. 17.

1. 일본 교토 소개

교토는 천년의 기간동안 일본의 수도였습니다. 그래서 사실상 일본에서 가장 일본스러운 모습을 간직하고 있는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바둑판 모양으로 정갈하게 정비되어있는 길과 2,000개 이상의 신사와 사찰들이 과거 교토가 얼마나 크게 번성했었는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교토는 특히 세계문화유산이 많은 곳으로 도시 전체가 박물관 같은 느낌을 받을수 있습니다.

전통적인 모습을 많이 간직하고 있어 관광을 하고 있으면 시간여행을 온듯한 기분을 받을수 있습니다.

 

2. 일본 최대 목조 건물이 있는 '히가시혼간지' 소개

히가시혼간지는 오히가시상이라는 별명으로 많이 알려져 있는 대형사찰입니다.

현재는 일본 교토 시민들의 쉼터 같은 존재로 자리잡았고 원래는 니시혼간지와 같은 사찰 이었습니다.

하지만 1702년 도쿠가와 막부가 이 사찰의 세력이 점점 커지는것을 막기 위해서 절을 2개로 나누게 되었고 과거보다는 더 작은 규모가 되었습니다.

 

절의 내부는 니시혼간지와 비슷한 형태를 하고 있고 목조로 지은 거대한 건축물이 유명합니다.

정문인 다이시도몬은 27m의 높이로 지온인, 난젠지 등의 산문과 더불어 교토의 삼대문으로 손꼽히는 곳입니다.

히가시혼간지 본당인 고에이도는 일본에서도 가장 큰 목조건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고에이도에는 여신도들이 머리카락과 마를 섞어서 엮은 희한한 밧줄이 전시되어 있는데 이 밧줄은 사찰을 재건할때 목재를 운반했던 밧줄이 계속해서 끊어지자 일본 전역에서 헌납을 한 머리카락을 섞어서 만들었다고 합니다.

 

3. 가장 교토다운 풍경을 간직하고 있는 '하나미코지도리' 주택가 소개

이 주택가는 메이지 초기에 개발을 했고 100~150년 역사를 간직하고 있는 교토의 옛날 거리입니다.

교토 중에서도 가장 교토다운 풍경을 간직하고 있는 곳으로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굉장히 높은 곳입니다.

원래 교토에서 가장 오래된 선종사찰인 겐닌지로 갈수있는 도로로 개발을 하게되었습니다.

 

남쪽으로는 격자무늬 창이 특징으로 보이는 민가로 찻집이나 고급 레스토랑이 있습니다.

북쪽으로는 바와 클럽 등이 있어 밤의 거리로 예전과는 다른 풍경으로 조금씩 변화하고 있습니다.

2~3층 규모의 작은 목조주택들이 1~1.5km 정도 쭉 이어지는 하나미코지도리는 전통가옥 보존 지구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특히 전선을 바닥 안쪽에 매설을 하고 석조로 바닥을 매꾸어 만들었기 때문에 전선이 거의 보이지 않습니다.

저녁 6시쯤이 되면 마이코나 게이코 복장을 한 사람들을 볼수가 있는데 이 모습을 촬영하고 싶어 오는 관광객들이 많습니다.

 

 

 

4. 기요미즈데라 참배로 중 가장 유명한 쇼핑 거리 '산넨자카&니넨자카' 소개

기요미즈데라로 가는 예전 참배로 중에서 가장 유명한 기념품 가게들이 있는 쇼핑거리 입니다.

전통목조가옥이 쭉 늘어서있고 분위기가 좋은 카페들이 거리 중간중간마다 숨어있어 관광객들의 인기가 좋은 곳입니다. 

기요미즈데라를 정면으로 앞에서 바라본 상태에서 기요미즈자카 중간쯤에서 왼쪽으로 꺾으면 산넨자카와 니넨자카가 순서대로 이어집니다.

 

산넨자카라는 이름은 '산모의 안녕을 기원하는 언덕'이라는 뜻으로 만삭 여성들의 순산을 기원했던 참배로 전통에서 유래가 되었습니다. 또 한 가파른 계단길을 조심하라는 뜻에서 이 계단길에서 넘어지면 3년 안에 죽는다는 전설이 있는 산넨자카로 불리기도 합니다.

 

5. 교토tip

-마이코와 게이코 구별법-

게이코는 우리가 흔히 알고있는 '게이샤'를 뜻하는 교토 특유의 표현법 입니다.

게이샤는 춤과 노래, 악기 등 예술적으로 능한 일본의 기생을 뜻하는데 지금은 전문적인 예능인 대접을 받고 있습니다.

게이샤는 일본 전역에 있지만 견습 게이코를 칭하는 마이코는 교토에만 있다는게 큰 특징입니다.

 

마이코와 게이코의 차이는 복장에서도 알아볼수가 있습니다.

본인의 실제 머리카락으로 올림머리를 한 다음 머리장식(간자시)을 하고 있고 소매와 옷자락이 길게 되어 있는 기모노를 입은 사람들이 마이코 입니다.

게이코는 가발을 쓰고 있고 간단한 머리장식만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겉보기에는 마이코 복장이 게이코 복장보다 더 화려한것을 알 수 있습니다.

원래 마이코는 중학교를 졸업한 어린 나이에 시작을 해서 2~3년동안 견습기간을 거쳐 게이코가 되는것이 일반적 이었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견습기간을 아예 거치지 않고도 게이코가 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일본 교토 여행 코스 관광명소 자유여행 추천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일본 여행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아래 다른 곳도 관심을 가질 듯하니 둘러보시기 바랍니다.

 

[눈으로 보는 세계 여행] - 일본 역사의 중심지 오사카 '간사이' 온천 호텔 여행 둘러보기

 

일본 역사의 중심지 오사카 '간사이' 온천 호텔 여행 둘러보기

1. 오사카 간사이 소개 보통 간사이 지역을 오사카의 대표라고 합니다. 도쿄와 함께 일본의 양대 도시로 불리는 오사카를 중심으로 교토와 고베, 나라 등 뿌리 깊은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도시

chairmans1.com

[눈으로 보는 세계 여행] - 규슈 여행 벳푸핫토와 유후인 온천 소개

 

규슈 여행 벳푸핫토와 유후인 온천 소개

1. 오이타현 '벳푸핫토 온천' 소개 규슈에서는 물론이고 일본 전역에서 최대의 온천 관광지로 독보적으로 유명했던 곳이 벳푸 온천입니다. 이 마을에 가까이 도착할수록 깊은 골짜기에서 자욱하

chairmans1.com

[눈으로 보는 세계 여행] - 홋카이도 추천 료칸과 리조트 그리고 호텔

 

홋카이도 추천 료칸과 리조트 그리고 호텔

1. 일본식 정원의 운치를 느낄 수 있는 '다키노야 료칸' 소개 다키노야는 사계절 내내 정갈한 숲 속의 정취를 느낄 수 있습니다. 폭포가 떨어지는 일본 정원과 노보리베쓰 온천으로 이어져있는

chairmans1.com

[눈으로 보는 세계 여행] - 홋카이도 노보리베쓰와 조잔케이 온천 여행 소개

 

홋카이도 노보리베쓰와 조잔케이 온천 여행 소개

1. 노보리베쓰 온천 소개 홋카이도 도청소재지이자 대표 관광지인 삿포로와 홋카이도에서 가장 유명한 온천은 노보리베쓰 온천입니다. 부글부글 원천이 끓는 소리가 들리는 온천 계곡(지고쿠다

chairmans1.com